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뉴스/이벤트

뉴스/이벤트

OTT서비스와 연결하면 만능 tv로 변신!

관리자 (ip:)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OTT(Over the Top)는 인터넷을 통해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칭하는 용어로 기존 셋톱박스를 넘어선다는 것을 의미한다. 넷플릭스가 대표적인 OTT 서비스로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으면 모든 플랫폼에서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국내에서도 CJ 헬로비전의 티빙, 지상파 방송사가 모여 만든 N스크린 서비스 플랫폼인 푹(pooq),  SK플래닛의 호핀 등도 이 서비스에 속한다.

이러한 개념을 제품명에 도입한 '딜라이브 플러스 OTT BOX'라는 셋톱박스가 있다. 휴맥스가 제작하고 케이블 방송사인 딜라이브가 서비스와 유통을 담당하고 있는 제품이다. 별도의 비용없이 영화, 드라마, 키즈 등과 같은 동영상과 다양한 프리앱을 내려받아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는 등 다양한 무료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특히 넷플릭스를 기본으로 지원해 TV에서 바로 넷플릭스의 수 많은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그러나 이 제품을 언급한 이유는 미러링, 블루투스, USB 등을 이용할 수 있는 활용성에 있다. 스마트폰의 화면을 TV로 시청할 수 있는 미라캐스트를 지원하며, 블루투스와 USB를 활용해 키보드, 마웃, 블루투스 헤드폰, IP캠 등 다양한 주변장치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유선과 무선 등 동일한 네트워크 군에 연결되어 있는 PC와 스마트폰의 콘텐츠를 연결해 즐길 수 있는 네트워크 공유 기능(DLNA)을 지원한다. 특히, 로컬과 네트워크에 저장된 동영상이나 음악을 재생할 수 있는 미디어 센터 앱인 코디(KODI)를 추가로 설치하면 NAS와 같은 네트워크 공유폴더에 저장된 파일을 재생할 수 있어 그 활용력은 배가된다.



출처 :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11641225&memberNo=39781009&vType=VERTICAL


 


OM49F490UHD

OM55F550UHD

OM65F650UHD

OM75F750UHD


중소기업 tv! 이제 ott 서비스와 연결해서 만능tv로 사용하세요!



댓글 수정
취소 수정
SEARCH
검색